본문 바로가기
Food history/◆ 강릉

[강릉]엄지네포장마차_꼬막무침&꼬막비빔밥 : 꼬막비빔밥 한 숟갈에 엄지~엄지 척~!

by HwiNa 2021. 8. 16.
728x90
반응형
SMALL

모두들 Hwi~!

안녕하세요!

끝날 듯 끝나지 않은 강릉 여행기~!

이제 2곳 정도가 남은 거 같아요.

그래서!

이번에 소개할 곳은 어디냐하면~~~~

그곳은 바로 꼬막 비빔밥으로 전국적으로 유명한 엄지네 포장마차입니다!

먼저!

엄지네 포장마차의 위치 : 강원도 강릉시 경강로 2255번 길 21

운영시간 : 매일 11:00 - 23:00 (연! 중! 무! 휴!)

주차장은 엄지네 포장마차 전용 주차장이 있으니 차량이 있어도 문제없어요~!!

 

HwiNa 커플은 TV, SNS 다양한 언론매체들로부터 맛있다고 들었던,엄지네 포장마차의 꼬막비빔밥을 한번 맛보기 위해 달려갔습니다!

 

 

저희가 도착했을 때는 점심시간도 지나고, 저녁시간도 아니라사람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어요!그렇게 도착한 엄지네 포장마차 본점! 

 

 

일단, 메뉴를 보게 되면 꼬막 요리 외 다른 다양한 요리들이 있었어요!

가격이 그렇게 가볍지는 않았어요....

그렇게 저희는 꼬막무침&꼬막비빔밥 Half n Half로 포장 주문을 했습니다!

포장 주문을 한 이유는.. 엄지네 포장마차에 오기 전에

갑작스러운 소낙비를 맞아서 옷이 홀딱.. 젖어버려서 매장 식사를 포기하고 포장을 했습니다.

 

 

주문한 메뉴가 나오기 전 매장을 한번 구경을 했습니다!

매장 내부는 테이블이 엄청 많았어요!

대부분 네모, 둥근 4인 테이블이었습니다.

 

 

벽에는 시력이 안 좋으신 분들까지 배려하여

아주아주 크게 꼬막 비빔밥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Tip이 적혀 있었고

그리고 특허증 표창장 다양한 상장들도 있었어요..

상장들만 봐도.... 뭔가 강원도 찐 맛집 st...

 

 

그렇게 15분 정도 대기했을 때쯤.... 기대하고 기대했던,

꼬막비빔밥을 받을 수 있었어요!!+_+!!

HwiNa 커플은 빨리 맛을 보기 위해 숙소로 달려갔어요!

 

 

숙소에 도착한 저희는 그릇에 옮겨 닮아...

함께 받은 김과 함께 맛을 천천히 음미하며 먹었어요~!

 

 

 

그렇게... 먹어보고 싶었던, 엄지네 포장마차의 꼬막 무침과 꼬막비빔밥을 먹어 봤는데요.

역시는 역시였어요.... 수많은 상장들... 받을만했습니다...ㅎㅎㅎ

맛을 조금 말씀드리자면, 일단 꼬막비빔밥은 그렇게 간이 센 편은 아니었고, 적당한 짭짤함,

중간중간 들어가 있는 청양고추의 알싸함 그리고 탱글탱글하고 비린내 없는 꼬막과 쪽파의 식감

조화로웠어요.ㅎ_ㅎ!

하지만, 약간 짜게 드시는 분들한테는 조금 싱거울 수 있어요.

그럴 경우에는 꼬막무침을 좀 더 추가해서 드시면 괜찮을 거 같았어요~!

저는 다음에 강릉에 또 방문한다면 재방문할 듯합니다!

혹시나, 아직까지 드셔 보지 못한 분들은 한 번쯤 여행 오셔서 드셔 보세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내일은 뭐 먹지?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