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history/◆ 동탄

[경기 동탄]더진국_수육국밥: 국물 맛이 아주 진국이다 진국!

by HwiNa 2021. 7. 26.
728x90
반응형
SMALL

 

하이 에이치 아이~ 안녕하세요! 퓨어리 국장입니다 ^__^


오늘은 제가 자주 가는 수육국밥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아마 국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 아실 수도 있는데요,
수육국밥으로 유명한 '더진국'입니다.
더진국은 '가마솥에서 24시간 정성껏 끓인 육수와 엄선된 재료로 만든 수육국밥'으로 알려져 있어요.

위치: 경기 화성시 동탄 오산로 86-7 1층 103호(오산동, 광장 프리미엄 빌 2)
영업시간: 평일 00:00 - 24:00
토요일 00:00 - 24:00
일요일 00:00 - 21:00
월요일 11:00 - 00:00
주차장: 광장 프리미엄 빌 2 전용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더진국은 제가 예전부터 일하면서 자주 갔던 곳인데 집 근처에 새로 생겼더라구요?
퇴근 후 혼밥을 하기 위해 냉큼 찾아갔습니다.

 

 


우선 제가 아는 더진국은 매장 규모가 좀 큰 걸로 알고 있는데 여기는 규모가 좀 작은 편이었어요.
한눈에 스캔이 가능한 정도의 규모였어요.

 


제가 진국을 가면 늘~ 먹는 메뉴인 '얼큰국밥'을 어김없이 주문했습니다. (한놈만 판다!!)
(곱빼기를 먹고 싶다면 특으로 주문할 거엇~!)

 

 

 


음식이 나오기 전 먼저 기본 밑반찬
깍두기, 배추 겉절이, 부추를 가져다주셔요.
원래 더진국에는 셀프바가 있어서 양파절임, 고추, 쌈장, 새우젓 등의 반찬들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데
이곳 동탄역점은 규모가 작아서 그런지 셀프바가 따로 없었어요.. 이 점은 좀 아쉬웠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얼큰국밥이 나왓습니댜~~~!!
얼큰 국밥답게 빨간 국물 보이시나요?
정말,, 보기만 해도 벌써부터 속이 다 풀릴 지경입니다 ㅠㅠ
현기증 나니까 얼른얼른 공깃밥 털어 넣고 본격적으로 먹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맛은 프랜차이즈다 보니 제가 늘 먹던 그 맛을 생각하고 한 입 먹었는데
웬걸,,, 좀 많이 짜서 깜짝 쿵 놀랐어요. 도저히 참고 먹을 수가 없을 정도의 짠맛이어서
조심스레 사장님께 육수를 더 달라고 말씀드렸더니 한 그릇 가져다주셨어요.
짜면 육수를 더 달라고 하시면 되고 싱거우면 양념장을 더 넣어달라고 요청하시면 될 것 같아요.
육수를 더 넣었더니 한결 나아졌습니다 ~
보드라운 수육과 밥을 한입에 와구! 하고 먹으면 육수의 깊은 맛이 나면서 입 안이 얼얼해지는 느낌!
하루의 피로가 싹 ~! 풀리는 그런 맛이랄까요.
그리고, 얼큰국밥에서만 볼 수 있는 찰순대 못 잃어.. ( 찰순대 3개 너무 소중해)
뜨거워서 식혀 먹는 중입니다.


이렇게 저는 혼자서 든든한 한 끼를 채우고 왔는데요 ,
na의 총평은
' 속이 저세상으로 가려고 할 때 더진국 앞으로 '
저는 술은 안 먹지만 해장음식으로 제격인 것 같아요.
그리고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수육국밥보다는 얼큰국밥을 강력추천드립니다.

 

내일은 뭐 먹지??


 



728x90
반응형
LIST

댓글